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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비즈니스

티스토리 블로그 채널 전략 - 스토리 구성

by 마스터고 2021. 5. 16.

다양한 소셜 미디어, 블로그, 유튜브에서 효과적인 전략은 스토리텔링이다. 사람들은 일반적이면서 독특한 이야기에 많은 관심과 반응을 한다. 그 이야기 속에 자신의 내면을 비치면서 점점 빠져든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시작도 자신의 이야기부터 시작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녹여 자연스럽게 전체 구성을 꾸미는 것이 좋다.

 

블로그는 글과 경험이 모여 전체 스토리를 만든다

우리는 함께 모여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는 세상을 이해하고, 우리의 목적과 가치를 정립하기 위해 이야기를 이용한다. 단순히 "내 얘기 좀 들어봐"라고 말하는 것만으로 사람들을 주목하게 한다. 우리는 모두 스토리텔링 의례에 능숙한 사람이나 브랜드에 끌린다.

스토리텔링은 소셜 미디어의 핵심 무기다. 문제 해결의 여정에서 고객이 왕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브랜드가 팔로어와 팬을 사로잡는다. 고객들을 어떻게 도와주고 조언해 주어야 하는지 이해하는 마케팅 팀은 메시지를 손쉽게 퍼트릴 수 있고, 종잡을 수 없이 퍼지는 메시지로 수익을 얻기도 한다.

조직이 해야 할 최우선의 일은 조직에 대한 문화적이고 역사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것이다. 이 스토리는 고객 서비스 상호작용, 브레인스토밍 회의, 위기, 창업자, 그리고 직원들에게서 채굴된 일상적인 상호작용으로 풍성해진다. 이 모든 작은 이야기 조각들은 하나의 내러터브로 융합되고 적절한 커뮤니티와 플랫폼으로 분배되어야 한다.

이것은 어려운 일이다. 모놀로그를 다이얼로그로 변환시키는 것은 어렵다. 새로운 소셜 플랫폼에서 이야기한다는 것은 마치 파티에서 처음으로 춤을 추는 것 같은 느낌일 것이다. 그러나 매력적인 스토리를 얘기하는 것이 줄 수 있는 보상을 놀라운 수준이다.

자신의 블로그를 점검하자

간단한 규칙 하나를 기억하라. 말하지 않으면 팔 수 없다. 말하는 것은 30초짜리 광고가 아니다. 그것은 낯선 사람들과의 지속적인 다이얼로그다. 이러한 관점의 변화를 수용하면 당신 조직을 소셜 미디어의 성공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무장시킬 수 있다. 바로 얘기할 가치가 있는 스토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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