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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비즈니스

콘텐츠 생산자는 스스로 직접 광고한다

by 마스터고 2021. 5. 11.

내가 나를 직접 광고한다

현대인들에게 PR은 생존수단이자, 성공을 위한 도구로 인식되고 있다. 블로그나 유튜브 등 1인 미디어의 발달은 이러한 상황을 드러내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광고 업계 종사자라면 이 같은 상황을 재빠르게 포착해야 한다. 이제 더 이상 광고는 상품을 팔기 위한 도구로만 인식되지 않는다. 개인의 역시 광고의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실례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파사데나에 사는 할리 코브는 자신을 직접 광고에 등장시켜 이목을 끌었다. 어느 날 그는 집 앞에 기상천외한 광고판을 세워놓았는데, 거기에는 큼직한 글씨로 다음과 같이 쓰여 있었다.

"55세의 홀아비가 40세에서 60세 사이의 매력적인 여성을 찾고 있음. 진실한 친구관계를 원하지만 그 이상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열려 있음. 관심 있는 여성은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 바람.' 할리의 광고판 이야기는 신문과 TV를 통해 일파만파로 퍼져 나갔고, 덕분에 그는 전 세계의 여성들로부터 4,000통 이상의 전화를 받았다. 면접만 800번을 진행한 할리는 그중에서 마음에 드는 여성 81명과 데이트를 즐겼다.

비슷한 사례는 또 있다. 2004년엔 중국계 오스트레일리아 여성이 신문에 남편을 구한다는 광고를 냈다. "45세 미만으로 흡연과 음주를 하지 않는 신체 건강한 남성을 구함. 부채가 없어야 하며 코카시안 같은 외모를 지니고 있어야 함. 뛰어난 유머감각과 확실한 경제력, 다정다감한 소유자라면 적극 환영하는 바임.' 이 광고 역시 관심을 모았고, 결국 그녀는 이상형의 남편을 만나는 데 성공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1인 미디어 시대 전략

우리는 신문이나 TV 방송을 통해 구인 광고를 할 필요가 없다. 지금 1인 미디어 시대에 맞게 전략으로 글을 쓰거나, 동영상을 제작하여 인스타그램, 블로그, 유튜브에 올리면 된다. 아주 쉽게 자기 PR를 할 수 있는 시대이다. 특정 지역과 특정 분야를 선별하여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콘텐츠 생산자가 된다. 우리가 가진 미디어(블로그, 유튜브)는 쉽게 통제와 관리가 이루어진다. 이제부터라도 당신은 다중 미디어 매체를 소유하며 관리해야 한다. 블로그를 시작으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 미디어 매체를 넓혀 나가야 한다.

 

성공자의 구인 광고

1. 성장 속도는 빠르고, 불평은 적은 사람

2.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빠르고, 말은 적게 하는 사람

3. '가능하다'는 말만 하고, '불가능하다'는 말은 적게 하는 사람

4.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일은 앞장서고, 찬물을 끼얹는 일은 하지 않는 사람

5. 사물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일은 꼼꼼히 하고, 겉으로만 판단하지 않는 사람

6. '칭찬'은 후하고. '실수'는 감추어주는 사람

 

오늘도 콘텐츠 생산자는 새로운 기회를 잡는다. 비즈니스 사고방식을 넓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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