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즈니스

구글 생태계부터 구글 애드센스까지 이해하기

by 마스터고 2021. 5. 4.

이 글을 발견했다면 구글 생태계보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수익 창출이 가장 큰 목적일 것입니다. 물론 저도 구글 생태계에서 신대륙을 발견하는 것보다 티스토리를 꾸준히 하기 위해 애드센스 수익이 들어오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창출에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구글애드센스
구글애드센스

돈 버는 구글 생태계를 이해하자

우리 모두 티스토리를 준비하면서 구글 애드센스라는 수익적 부분을 생각할 것입니다. 우리는 광고수익에 앞서 무엇을 준비하고 이해해야 할까요. 아마도 그것은 인터넷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큰 IT생태계를 파악해야 합니다. 구글의 태생은 검색입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구글 검색이 파생된 결과가 구글 애드센스라는 수입원이 만들어졌습니다. 지금 우리는 무엇보다 전략적으로 인터넷 생태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만 기다리지 마십시오. 우선 글부터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생태계에서 구매 의도를 가진 소비자들은 어떤 종류의 물건을 다시 구입하기로 결정하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갈림길에 서게 됩니다.

1. 충성도 없음

이전 제품에 불만족한 소비자는 그 물건을 처음 구매하는 사람처럼 활용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가지고 다시 철저히 조사합니다. 디지털 및 전통적 마케팅 채널의 의무는 함께 협력하여 이 소비자가 구매하는 순간에 영향을 미칠 하나의 가치를 제안하는 것입니다.

2. 맹목적 충성도

어떤 소비자들은 테크놀로지 접근성이 낮아서 다른 대안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같은 브랜드의 제품을 사고 또 살 수 있습니다. 이들은 맹목적 충성도의 순환 고리에 들어가 있고, 그 제품이 어떤 식으로든 실망시키지 전까지는 그 고리 안에 머뭅니다. 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고객 서비스, 그리고 완벽한 브랜드 경험까지, 모든 브랜드는 이런 소비자들을 붙들어 두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범주에 속하는 소비자의 비율은 급속도로 줄어들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세상에서 맹목적 충성도에 의지하는 것은 희망 사항이기는 하지만 매우 위험합니다. 

3. 불완전 충성도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세상에서 빠르게 증가하는 유형의 소비자들이다. 이들은 자신이 가장 최근에 구입한 브랜드에 만족하나, 다음번에는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시도하고 싶어 집니다. 단지 10여 년 전만 해도, 이러한 소비자들은 대부분 맹목적 충성도의 순환 고리에 빠지기 쉬웠고, 별 의심 없이 한 브랜드의 제품을 재구매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이러한 소비자들은 종종 구매하기 바로 직전 결정적 순간을 경험합니다. 그 순간 그들은 접근 가능한 방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같은 물건을 다시 사기로 하든가, 한두 가지 요소로 다른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바꿉니다. 불완전 충성도를 가진 소비자들의 선택을 결정하는 것은 당신 브랜드에 대한 부정적 정보일 수도 있고 다른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구글 생태계와 애드센스를 바라보는 자세

우리 티스토리 블로그들도 세 가지 갈림길처럼 블로그를 3개 그 이상을 만들어서 맹목적 충성도로 애드센스를 받으려 하지 마시고 여러 개의 티스토리를 애드센스 광고에 연결한 후 준비됨을 기다려야 합니다. 애드센스 검토대상을 반복적으로 재신청하는 중간에도 양의 질을 작성하거나 이슈 전문 블로그를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그것이 구글 생태계에 들어가는 시초가 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와 구글의 허락을 충성도 있게 바라고 기다리시지 말아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디지털 마케팅의 연결

구글은 이 결정적 순간을 진실을 향한 영점의 순간이라고 부릅니다. 이 결정적 순간을 무엇이라 명명하든 간에 그 결과를 결정하는 요소는, 당신도 이미 파악했겠지만, 디지털 마케팅에 의해 달라집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디지털 디바이스, 앱 검색으로 새로운 구매동기로 전환합니다.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 지식, 교류, 흥미를 계속 유지하며 전달한다면 순환 고리가 완성됩니다. 그 바탕에서 수익적 확률이 높아집니다. 우리 모두 티스토리 안에서 전략적 승인 요청을 형성해야 합니다.

수시로 변화하는 승인의 절차, 저품질, 검색, 평가, 정보, 리뷰를 쉽게 수능하며 돌파구를 찾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를 완성하기보다 타깃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기 위해서는 핵심 주제의 카테고리를 완성해 나가는 좋습니다. 다양성보다 핵심에 충실해야 합니다. 차츰 카테고리 범위를 넓히거나 또 다른 티스토리를 만들어서 주제를 나눠 수익 다각화를 진행한다. 최소 5개 이상 블로그를 만들어 디지털 노마드로 나가야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즐기며 수익을 창출해야 합니다. 검색엔진 생태계에서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해야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마다 신청할 수 있으니 한 블로그에서만 수익 창출에 목숨 걸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