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비즈니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콘텐츠 마케팅

by 마스터고 2021. 5. 30.
반응형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정확히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은 글과 이미지가 컴퓨터 언어처럼 체계적으로 정리된 것을 원합니다. 구글 검색 노출이 되면 바로 그 콘텐츠가 하나의 마케팅 도구가 됩니다.

 

구글 최적화를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

우리는 눈이 가는 곳에 머무는 일이 있습니다. 길에서 우연히 이쁜 카페를 발견하면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그 공간에서 즐기며 보냅니다.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도 디자인 요소가 1차적으로 중요하지만 그 공간에서 오랫동안 머무는 일은 공간의 가치입니다.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는 정보를 잘 구성하여 모아놓은 것입니다. 수많은 책과 블로그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는 블로거나 마케터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주제를 알고 싶다면 모(Moz), SEO북(SEO Book), 그리고  서치엔진랜드(Search Engine Land)와 같은 블로그를 참조할 필요합니다.

 

구글의 검색엔진 최적화 팁

구글이 말한 대로 다음을 기억하라. "당신 페이지에서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라, 특히 당신의 홈페이지에서. 이것이 유일하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

기본적인 몇 가지 조언

1. 링크할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만든다.

오직 당신만이 작성할 수 있는 전문적인 콘텐츠를 만든다.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2. 공유하기 쉽게 한다.

당신의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공유하기 쉽게 만든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서로 링크하라]

3. 각 페이지마다 하나의 중심 키워드를 갖도록 만든다.

페이지 하나마다 하나의 키워드에 초점을 둔다. 당신의 메시지는 더 간명할 것이고 그 페이지의 순위는 더 좋아질 것이다.

[지금 이 블로그 페이지는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와 콘텐츠 마케팅에 필요한 Tip]

4. 명확한 웹 주소를 사용한다.

페이지의 웹 주소가 키워드를 포함하도록 만든다. [애플로 시작해서 애플로 끝난다]

5. 페이지의 타이틀에 키워드를 통합한다.

페이지 타이틀의 첫 네 단어에 키워드를 포함시킨다. 스타트업, IT 콘텐츠 마케팅 연구소처럼 당신의 원하는 키워드를 블로그 이름으로 넣고 시작하라. 

6. 메타 태그와 메타 설명을 만든다.

당신의 CMS에 적합한 검색엔진 최적화 플러그인을 찾아서 보다 쉽게 검색 검색엔진 최적화를 관리한다.

구글 서치, 네이버 서치, 빙 활용이 좋다

7. 키워드의 빈도는 자연스럽게 한다.

 페이지의 콘텐츠에 초점을 두고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작성한다.

8. 페이지 헤딩에 초점 키워드를 이용하라.

페이지의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헤딩에 키워드를 이용한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확대]

9. 이미지에 대응하는 텍스트를 만든다.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에 텍스트 설명이 있어야 한다. 이것은 검색 엔진이 이미지를 볼 수게 한다.

10. 소셜 자산과 연결한다.

웹사이트는 전반적인 소셜 웹 전략 내의 한 장소이다. 당신의 웹사이트와 소셜 자산 간에 자연스러운 흐름이 있어야 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밴드 등에 링크 삽입이 필요하다]

 

효과적인 콘텐츠 전략을 위한 개인화

단순히 검색엔진 최적화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 않는다. 우리는 사실 콘텐츠 마케팅, 그리고 콘텐츠 전략과 웹 전략의 통합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느 날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이 잘 된다고 우리의 수익 창출이 절대적으로 이루진 다고 볼 수 없다. 검색엔진과 콘텐츠 그리고 수익의 관계는 블로그의 좋은 가치나 콘텐츠를 사람들이 좋아하고, 반응하고, 가장 중요하게 링크하는 콘텐츠의 흐름 안으로 당신의 콘텐츠를 만들어 넣는 것이다. 인간본성에는 서로 교류하는 가치가 담겨 있다. IT만능주의처럼 웹사이트와 다른 디지털 자산과의 효과적인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시작한다. 그러나 궁극적으로는 웹사이트와 소셜 채널 간의 콘텐츠는 통합되어 하나로 묶여야 한다.

다양한 SNS를 활용하면서 핵심이 되는 사이트를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방향의 네트워크를 한 사이트에 모아 운영해야 한다. 블로거들은 운영에 들어간 시간과 노력을 금전적 또는 가치적으로 보상을 얻어야 한다. 그것이 다음에 들어간 시간과 노력에 원동력이 될 것이다. 더 나은 콘텐츠를 위해 시너지는 계속되어야 한다. 

반응형

댓글